G05-7182802122

씨아이디스크코리아, 마이클혼다 전 미연방 하원의원 고문 위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2-13 21:32 KRD7
#씨아이디스크코리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씨아이디스크코리아(대표 조성곤)가 일본군 위안부 소녀상 건립으로 유명한 마이클 혼다 전 미국하원의원을 고문으로 영입했다.

마이클 혼다 의원은 실리콘밸리에서만 30년동안 8선 의원을 역임하며 정보통신위원으로 활약한 미국 실리콘밸리의 IT전문가이자 실리콘밸리 역사의 산증인이다.

NSP통신-왼쪽부터 권용구 부사장, 마이크혼다, 조성곤 대표
왼쪽부터 권용구 부사장, 마이크혼다, 조성곤 대표

혼다 전의원과 씨아이디스크코리아의 첫인연은 지난해 7월~9월 씨아이디스크코리아 조성곤 대표, 기술개발자인 CTO 권용구 부사장이 장장 3개월에 걸쳐 진행한 미국 실리콘밸리의 비즈니스 투어 기간중 맺어졌다.

당시 권부사장은 마이클혼다의원 후원회 자리에서 CIDISK의 기술 설명을 했는데 마이클혼다 의원은 정보통신위원회 소속의 IT전문가답게 기술 구조를 어렵지않게 이해했으며 “이런 기술이 적성국으로 가지 않고 미국으로 온것에 대해 환영한다”는 고무적인 소감을 밝혔다.

G03-9894841702

이후 혼다 의원은 세계 보안시장의 위기속에 CIDISK기술의 희소성과 우수성을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실리콘밸리의 세계적 기업들과의 협업을 주선해 왔다.

혼다 전 의원은 지난해 말 연방의원 9선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낙선되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