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세계百, 中 춘절 ‘싼커’를 모셔라…‘황금알’ 뽑기 이벤트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1-18 12:17 KRD7
#신세계(004170) #백화점 #춘절 #싼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월 중국 춘절을 맞아 ‘황금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앞세워 ‘싼커’로 불리는 중국인 개별관광객들의 발길을 끌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3일~31일까지 싼커가 많이 찾는 서울 중구 본점에서 ‘황금알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일 구매영수증을 소지한 중국인 및 외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뽑기 기계안에 2구 1세트로 구성된 황금알을 마치 인형뽑기 게임처럼 뽑는 방식이다.

이번 행사는 예로부터 중국에서 황금알이 행운을 의미한다는 것에 착안해 기획했다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경품갯수도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 8을 응용해 888개를 준비했다.

NSP통신-황금알 (신세계 제공)
황금알 (신세계 제공)

아울러 춘절기간 신세계백화점에서 쇼핑하는 싼커들을 위해 각종 할인이벤트도 다양하게 벌인다.

G03-9894841702

우선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본점·강남점·센텀시티점에서는 중국인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화장품·패션의류 등 총 100여개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중국 은련카드로 50만원이상 구매시에는 5%에 해당하는 신세계상품권도 준다.

개별 관광객 증가에 따른 중국 여행사와의 제휴도 강화한다. 중국 최대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을 통해 방한하는 씨트립 회원에게 5% 할인 혜택과 구매 금액대별 5% 상품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개별 VIP고객들을 위한 VIP서비스도 이번 춘절행사 기간 선보인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에서 1000만원 이상 구매한 외국인고객에게 귀국 시 호텔에서 공항까지 리무진서비스를 진행한다.

다음달 1일부터는 신세계백화점과 VIP 제휴 서비스를 맺은 싱가폴 대표 럭셔리쇼핑몰 ‘아이온 오차드’의 VIP고객이 신세계 본점을 방문할 경우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귀국시 리무진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서울 명동상권에 위치한 약 40개 비즈니스 호텔에 내점유도 쿠폰을 배치하는 등 개별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며 들르는 공항·호텔·관광명소 등 여행동선 곳곳에서 신세계백화점을 알리는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순민 신세계 영업전략담당은 “최근 단체 관광객 대신 개별 관광객의 방문이 대폭 늘면서 올해 춘절 처음으로 개별 관광객을 겨냥한 마케팅 행사를 마련했다”며 “더불어 외국인 대중고객부터 VIP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개별 관광객 공략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