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농심켈로그, ‘영향예보’ 홍보 공로…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1-11 11:46 KRD7
#켈로그 #농심 #콘푸로스트 #영향예보 #기상청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농심켈로그는 기상재해로부터 국민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기상청의 ‘영향예보’ 홍보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심켈로그는 기상청과 협력해 영향예보의 내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웹툰을 개발해 켈로그 콘푸로스트 패키지 뒷면에 소개했다. 콘푸로스트의 호랑이 캐릭터 ‘토니’를 활용해 날씨 정보와 날씨의 영향까지 알려주는 유용한 영향예보의 특성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낸 것.

NSP통신-농심켈로그가 기상재해로부터 국민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기상청의 영향예보 홍보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심켈로그 제공)
농심켈로그가 기상재해로부터 국민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기상청의 ‘영향예보’ 홍보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심켈로그 제공)

이와함께 농심켈로그는 특별 제작한 4000개의 콘푸로스트 제품을 기상청에 무상으로 제공해 영향예보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대국민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지난 정부3.0 박람회에서 콘푸로스트의 영향예보는 관람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으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종갑 농심켈로그 대표는 “켈로그 콘푸로스트 제품을 활용해 기상청의 영향예보 정책 보급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을 계기로 환경을 생각하는 식품회사로서 친환경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기상청의 영향예보는 기후변화와 날씨가 미치는 영향까지 예측하는 예보로, 상세한 기상정보와 함께 날씨변화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기상현상으로 인한 재해발생 위험이나 사회·경제적 영향까지 알려준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