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저자만남

김미경…손끝으로 꿈꾸는 쿠쿠리의 북아트

NSP통신, 염공료 프리랜서기자, 2010-02-22 21:15 KRD2
#북아트 #도서 #김미경 #저자
NSP통신

[DIP통신 염공료 프리랜서기자] 사람들은 누구나 하나쯤은 나의 것이 있다. 어떤 것을 나만의 것으로 만들것인가?

손끝으로 꿈꾸는 쿠쿠리의 북아트를 쓴 김미경 작가는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미고 만들어 보면서 북아트에 관심을 갖게 됐다.

건축학을 공부한 김미경씨는 북아트에 관해 여러 가지를 배운 경험으로 지금은 관련 분야의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G03-9894841702

북아트는 예술제본과 아트로 나뉜다. 예술제본은 기존의 있는 책을 보존하기 위해 제작하는 것을, 아트는 내용에서부터 완성까지 작품이라는 기준을 두고 있다.

김 작가는 “북아트는 어린이들에게는 창의성을 길러주고 어른들에게는 나만의 것을 소유하고 만든다는 기쁨을 느끼게 한다”고 말했다.

때문에 김 작가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7년간 북아트 관련해 활동하고 있고 전문지식을 활용해 도서관, 학교, 기업체등 여러 단체에서 강사로 일하고 있다.

김 작가는 북아트 관련 강사 자격은 사설기관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을 마치면 받을 수 있다고 귀뜸해 줬다.

이어 김 작가는 “이제는 나만의 북아트를 만든다는 생각을 버리고 많은 사람과 손끝으로 만들어 내는 행복을 함께하고 싶어 책을 펴게 됐다”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꼼꼼하게 책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북아트에는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도록 CD도 함께 들어있다.

NSP통신

DIP통신 염공료 프리랜서기자, ygr63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