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전자 시무식서 완벽한 쇄신강조…“위기 만드는 것도 극복하는 것도 우리”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7-01-02 10:05 KRD7
#삼성전자(005930) #시무식 #쇄신강조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는 2일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한 사장단과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시무식을 통해 올해 새롭게 시작하고 완벽하게 쇄신할 것을 다짐했다.

권 부회장은 신년사에서 “주력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보호무역주의와 환율 등 정치, 경제적 불확실성은 증폭되고 있다”며 “경쟁 기업들은 과감한 투자와 함께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등 미래 핵심기술 분야에도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권 부회장은 “지난해 치른 값비싼 경험을 교훈삼아 올해 완벽한 쇄신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권 부회장은 실천방안으로 “제품 경쟁력의 기본인 품질은 사소한 문제도 타협해서는 안된다”며 “공정 개선과 검증 강화를 통해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회복하자”고 당부했다.

또 권 부회장은 “철저한 미래 준비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자”고 말했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사업 고도화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하고, 시장과 고객에 대한 깊이있는 연구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자는 것.

권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뛰어난 아이디어가 발현될 수 있도록 창의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문제점은 즉시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세우자”고 덧붙였다.

권 부회장은 “위기를 만든 것도, 극복하는 것도 우리다. 엄중하고 냉정하게 현실을 직시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위기를 돌파하자”고 역설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