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씨아이디스크, 대형 전산망 사이버해킹 차단 기술 발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2-23 10:40 KRD7
#씨아이디스크 #사이버해킹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씨아이디스크코리아(대표 조성곤)는 사이버해킹 차단 기술을 개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난 3월 랜섬웨어 바이러스를 막아내는 획기적 디스크 저장기술로 제작발표회를 가졌던 씨아이디스크 코리아가 이번에는 대형 전산망 ‘사이버 해킹’에도 절대 안 뚫리는 보안솔루션까지 기술을 진화시켰다.

최근 국방부 컴퓨터 3,000대가 해킹되는 절대 절명 국가적 위기 상황에 입각해 기존의 개인이나 기업이 컴퓨터 내부에 관리자만의 ‘보이지않는 디지털금고’를 만들어 제공하는 차원에 머무르지않고, ‘국방망’이나 ‘대기업 전산망’까지 기술의 적용범위를 업그레이드 시킨 것.

NSP통신-미군 보안관계자에게 시연하는 모습 (씨아이디스크 제공)
미군 보안관계자에게 시연하는 모습 (씨아이디스크 제공)

씨아이디스크는 모든 해킹과 보안솔루션들이 기존 os(운영체제)안에서 이뤄질 수밖에 없다는 맹점을 간파해 전혀 다른 차원에서 디스크를 저장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해커들의 눈에 뜨이지않는 스텔스기능과 무한대 암호화 복호화 알고리즘이 결합, 어떤 악성 바이러스 코드라도 진입 불가능하며, 요즘 연간 50만 변종이 발생해 기존 백신으로는 속수무책이라는 랜섬웨어바이러스도 이기술이 적용된 디스크에는 절대 입장할 수가 없다.

G03-9894841702

보안솔루션 업체 씨아이디스크(CIDISK)는 지난 4월 군사이버협의회 회원이 되어서 ‘사이버 해킹’에 관한 원천 차단 기술을 개발해왔다. 5월에는 국방부정보화기획관실 주최 ‘테크넷 코리아 2016 세미나’에서 기술 개발자인 권용구 부사장이 ‘스텔스 저장 기술’에 관한 주제 발표로 국방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한편 씨아이디스크코리아는 최근 대형 유통 벤더사 (주)더 베니스와 전격 유통 계약을 맺고, 기존의 IT용품 네트워크는 물론, 일반 대형마트들까지 대상으로 스텔스usb, 스텔스 외장하드 제품으로 판매를 개시한다.

보안업계의 리더인 에스케이인포섹(주)과도 전략적 사업 파트너로 MOU를 맺은 상황이다.

씨아이디스크는 지난 9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진출,세계적인 보안회사들로부터 기술의 완벽함을 인정받고 다양한 업무 제휴 작업을 진행중이다.

씨아이디스크 조성곤 대표는 “내년 상반기 매출만 1,000억원 이상이 될 전망”이라면서 “현재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투자와 관심이 집중되는 분야가 보안이다보니, 작은 벤쳐기업이라도 아이스하키스틱형 수직 성장이 가능하다”고 강한 기대감을 표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