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하이마트,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우수 중기 제품 품평회’ 진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2-16 11:06 KRD7
#롯데하이마트(071840) #중소기업진흥공단 #제품 품평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우수 중기제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제품 품평회’를 진행했다.

품평회에서 우수 중기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하이마트에 입점돼 6개월 간의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치게 된다. 시장 경쟁력과 소비자 반응을 고려해 최종 입점 여부를 결정한다.

NSP통신-롯데하이마트가 16일 중소기업진흥공단 목동 사옥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우수 중기제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제품 품평회를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16일 중소기업진흥공단 목동 사옥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우수 중기제품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제품 품평회’를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이번 제품 품평회는 앞서 지난 2월 롯데하이마트가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체결한 ‘중소기업 판로 확대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다.

지난 4월 첫번째 품평회의 결과로 현재까지 8개의 우수 중소기업이 최종 입점했다. 이들 온수매트, 냉온수매트, 자연대류식 가습기, 태양광충전기, 수유조명등, 놀이모래, 식기, 도마·식칼 살균기를 판매하고 있다.

G03-9894841702

롯데하이마트의 부문별 상품팀장과 상품기획자(MD)로 구성된 MD 평가단은 전국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본부 및 지부가 추천한 12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30여개의 업체를 최종 참가업체로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는 이날 제품을 현장에 전시한 뒤 제품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MD 평가단은 각 참가업체의 제품 품질 및 기능, 차별성, 유용성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해 제품 개선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피드백’을 해줬다.

김현철 롯데하이마트 본부장은 “지난 4월 품평회의 결과로 우수 중소기업은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입점했지만 앞으로는 온라인 쇼핑몰에도 적극 입점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과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우수 중소기업의 육성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