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S홈쇼핑, ‘제2회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9-02 16:35 KRD7
#엔에스쇼핑(138250) #NS홈쇼핑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 #농림축산식품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NS홈쇼핑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회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2회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농식품 상생협력추진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농업계와 기업 간 상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알리고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시키는 등 상생협력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NSP통신-조항목 NS홈쇼핑 TV사업부문 부분장(오른쪽)이 제2회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NS홈쇼핑 제공)
조항목 NS홈쇼핑 TV사업부문 부분장(오른쪽)이 '제2회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전담부서를 꾸려 지방자치단체와 국산, 친환경 추진 단체와의 MOU를 기반으로 농수축산가와 직접 유통, 품질관리 컨설팅을 진행해 농수축산분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해왔다. 또 9년째 마련하고 있는 ‘우리먹거리 요리축제’를 통해 우리먹거리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발굴로 우리 농수축산물의 소비촉진에 기여한 바를 사례로 발표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역 농수산물 판매를 위해 유통 활성화에 제약이 많은 지역을 방문해 직접 홈쇼핑 입점 프로세스를 알리고 직접 1대 1 코칭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로 실질적인 농수축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활동을 해온 사례가 눈길을 끌었다.

G03-9894841702

조항목 NS홈쇼핑 TV사업부분 부문장은 “앞으로도 각 지방자치단체들과 MOU 체결을 통해 지역의 우수농산물 및 중소기업들의 판로지원에 앞장서며 품질관리 유통 활성화 컨설팅으로 상생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