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신세계, 추석 명절 선물 배송 시작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8-30 13:32 KRD7
#광주신세계(037710) #광주신세계 추석 명절 선물 배송

배송 접수데스크 운영, 명절 배송 수요 2만여 건 예상···이른 추석으로 인한 신선·안전 배송 체제 강화

NSP통신-광주신세계가 추석 선물 배송 접수를 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가 추석 선물 배송 접수를 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임훈)가 지난 29일부터 접수데스크를 운영하며 명절 선물세트 배송에 본격 돌입했다.

광주신세계(037710)는 명절선물 배송 수요가 평소 주문 배송 건의 10배 이상에 달하는 약 2만여 건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광주신세계는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배송접수 인력을 지난 해 추석 대비 20%가량 늘렸으며, 특별 배송업체를 별도로 운영하는 등 대규모 배송 물량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

G03-9894841702

전복의 경우 퀵배송 업체와 사전 계약을 진행해 배송 당일 채취해 발송하며, 도착 시까지 살아 있는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광주신세계는 청과 포장시 완충제를 사용하며 한우, 굴비 등과 같은 정육 선어의 안전/신선배송을 위해 아이스팩을 사용하는 한편 특별 냉장/냉동 배송차량을 운영하는 등 신선도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광주신세계가 선보이고 있는 추석 선물 세트. (광주신세계)
광주신세계가 선보이고 있는 추석 선물 세트. (광주신세계)

특히 광주신세계는 이른 추석으로 인한 더운 날씨에 대비해 보냉박스와 냉매제 강화를 통해 제품의 신선도 살리기에 새롭게 나섰다.

이밖에 오는 9월 10일까지 5만원 이상의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 한해 무료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MS 확인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에 한해 배송결과를 문자로 통보해주는 한편 배송확인 데스크를 별도 운영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일 아침 배송 전 배송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응대요령, 상품 전달 시 유의사항 등 고객서비스와 관련된 전문교육을 강화했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올 해는 추석이 일찍 찾아오고 날씨도 더워 배송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고급스러운 감각과 환경을 생각한 포장 패키지부터 신속 정확 안전한 배송 시스템 구축까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명절 선물세트 배송책 마련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