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GV아트하우스 ‘히치콕 특별전’ 총 5편 순회 상영…평론가 해설도 진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7-20 17:29 KRD7
#CJ CGV(079160) #CGV아트하우스 #히치콕특별전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CJ CGV아트하우스가 여름 특집으로 서스펜스와 스릴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대표작을 한자리에 모은 ‘히치콕 특별전 - ALL ABOUT HITCHCOCK’을 개최한다.

싸이코·새·이창·현기증 등 히치콕의 대표작 4편과 히치콕에 대한 다큐멘터리 ‘히치콕 트뤼포’ 등 총 5편을 8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3주간 전국 CGV아트하우스 8개관에서 순회상영한다.

또한 7,8월 ‘CGV아트하우스 이동진의 라이브톡’에서는 각각 싸이코와 현기증을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해설과 함께 상영한다.

G03-9894841702

히치콕 특별전 상영작 5편 모두를 이동진 평론가의 해설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톡 ‘이동진, 히치콕을 말하다’도 준비됐다.

숨막히는 오싹함으로 무더위를 잊게 할 ‘히치콕 특별전 - ALL ABOUT HITCHCOCK’에서는 현대 영화에 크나큰 영향을 끼친 히치콕의 대표작 4편 싸이코·새·이창·현기증의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을 스크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 누벨 바그의 거장 프랑수아 트뤼포와 알프레드 히치콕의 50여 시간에 걸친 인터뷰를 담은 대담집 히치콕과의 대화를 바탕으로 한 다큐멘터리 ‘히치콕 트뤼포’를 개봉 전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히치콕이 직접 말하는 그의 작품세계는 물론 마틴 스콜세지, 데이빗 핀처, 웨스 앤더슨, 리처드 링클레이터, 제임스 그레이, 구로사와 기요시 등 거장들이 직접 밝히는 히치콕의 영향과 위대함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마치 마스터클래스를 방불케 하는 작품이다.

프랑수아 트뤼포가 ‘나는 알프레드 히치콕을 카프카, 도스토옙스키, 그리고 포우와 마찬가지로 불안의 예술가에 속한다고 말하고 싶다”고 평했던 히치콕이 선사하는 강렬한 영화적 체험을 스크린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이번 특별전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7월 25일부터 예매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