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홈플러스-강원도, 상생협력 MOU…“우수 농산물 판로 확대 지원”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7-13 09:17 KRD7
#홈플러스 #품질 강화 캠페인 #강원도 #농식품 유통확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홈플러스가 강원도와 손잡고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산지 농가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13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와 ‘강원도 농식품 유통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홈플러스와 강원도는 △강원도가 엄선한 브랜드 농식품 거래 확대 및 안정적인 판로 지원 △강원지역 우수상품 및 신품종 발굴 △농가 품질관리 컨설팅 △로컬푸드 확대 및 소비 촉진 캠페인 △농촌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농가 환경개선, 일손 돕기 등에 협력키로 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농식품을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강원도산 전국 브랜드 상품 확대와 6차 산업 지원, 품질 경쟁력이 높은 농촌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MOU는 우수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품질관리 컨설팅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는 상생협력 모델이라고 홈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주요 강원도 농산물의 경우 매출은 기존 대비 20% 이상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은 “지자체 및 산지 농가와 상품 발굴, 품질 관리 등 유통 노하우를 공유해 우리 농산물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종자선택에서부터 생산·수확·상품화·운송·판매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안전하고 우수한 신선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MOU 체결을 기념해 오는 14일~20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쇼핑에서 ‘강원도 농산물 특별 판매전’을 열고 찰토마토·수박·애호박·오이·고추 등 주요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