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마트, ‘불참의 아이콘’ 조세호 앞세워 여름 복날 행사 시동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7-12 09:11 KRD7
#이마트(139480) #복날 #조세호 #삼복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프로 불참러’ 조세호를 내세운 바이럴 마케팅으로 여름 복날 행사에 본격 시동을 건다.

NSP통신-이마트 복날 행사 포스터. (이마트 제공)
이마트 복날 행사 포스터.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초복(7월17일)을 앞두고 오는 14일부터 일주일 동안 전 점포에서 대표 여름 복달임 음식인 삼계탕 재료 할인 행사를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행사 기간 백숙용 닭 전 품목(토종닭제외)과 전복, 국산낙지(해동), 찹쌀, 인삼, 삼계탕 부재료 등 삼계탕 재료 행사상품 가운데 4개 이상 구매하면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마트는 이번 복날 행사를 가격 할인행사 외에 재미 요소를 곁들인 동영상 콘텐츠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우선 최근 ‘불참의 아이콘’으로 화제의 중심에 있는 방송인 조세호를 주연으로 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본격적인 할인행사에 앞선 12일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이마트 앱을 통해 사전 공개한다.

영상에는 조세호의 유행어를 바탕으로 한 중독성있는 ‘복날송’ 뮤직비디오에 ‘먹방(먹는방송)’컷을 추가해 여름 보양식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마트는 이번 영상을 온라인뿐 아니라 삼계탕 재료들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매장 내 특설매장에서도 상영해 온·오프라인을 넘어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사용할 예정이다. 매장에는 조세호의 유행어를 패러디한 행사 고지물을 매장 곳곳에 설치해 행사 집중도를 높인다.

이마트가 시즌 먹거리 행사에 바이럴마케팅을 적극 도입하는 배경에는 화제성이 중요한 시즌행사에 불을 지피고자 함이다.

실제 올해 삼겹살데이(3월3일)에 먹방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준현이 출연한 패러디 영상물을 제작해 SNS상에 공유한 결과 화제성과 매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결과를 낸 바 있다. 이 영상은 현재까지 통합 영상 조회수가 150만건을 기록했으며 올해 삼겹살데이행사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16.5% 올랐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매년 반복되는 시즌행사의 경우 새로운 기획을 통해 화제성과 관심도를 집중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름을 대표하는 복날 행사에 맞춰 가장 대중적인 유머코드를 사용한 콘텐츠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쉽게 소통하는 친숙한 이마트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