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메쉬코리아, 다용도 배달가방 3.0버전 특허출원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6-07-07 11:35 KRD7
#메쉬코리아 #배달가방 #배송 #특허 #앱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IT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가 배송 서비스의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배달가방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메쉬코리아는 최근 기존 배달가방의 기능을 보강한 업그레이드 버전인 ‘다용도 배달가방(Multipurpose Delivery Bag)’을 특허 출원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겨울 자사 ‘부탁해!’ 배송기사들에게 무상지원했던 배달가방 2.0버전에 이어 개발된 것으로 용도변환이 가능하면서 보관시 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출 수 있게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03-9894841702

‘부탁해!’앱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이번 배달가방 개발 과정에서 기존 배달가방을 이용하는 배송기사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했다. 특히 물품 배송 시 부피를 자유자재로 변형해서 물건을 수납할 수 있게 했다. 또 완충도 높은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을 강화하고 음식물의 신선도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단열소재를 사용하는 등 보온성을 높였다.

메쉬코리아 관계자는 "이동 시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고정기능을 추가하고 보관 시는 접어서 부피를 최소화해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추구했다"며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상태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배송기사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