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생활개선회, 역량강화 워크숍 무주서 개최

NSP통신, 고달영 기자, 2016-07-05 19:08 KRD7
#전북생활개선회 #6차 산업역량 워크숍 #황정수 무주군수

6차산업화 농가접목 성공모델 공유

NSP통신-황정수 무주군수가 태권도원에서 열린 전북생활개선회 워크숍에 참석해 축하를 하고 있다 (무주군)
황정수 무주군수가 태권도원에서 열린 전북생활개선회 워크숍에 참석해 축하를 하고 있다 (무주군)

(전북=NSP통신) 고달영 기자 = 전북생활개선회 농업 6차 산업화 역량강화 워크숍이 6일까지 2일간 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전북도연합회(회장 유연숙)가 주최하고 전북농업기술원에서 후원하며, 전북도시군 생활개선 임원 100여명이 참여한다.

행사 첫 날인 5일 태권도원 운영센터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황정수 군수와 곽동욱 전북농업기술원 국장, 이상철 농촌지도자 전북도연합회장, 임평자 농촌여성신문사 회장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둘째날은 '생활과제 실습'과 '스피치 훈련 및 교육평가'를 비롯해 금강래프팅 체험과 태권도원 시설견학 및 무주군 탐방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황정수 군수는 “농산물 수입개방으로 위기에 처한 우리 농업과 여성화, 고령화돼 가고 있는 우리 농촌에서 리더로서, 활동가로서 역량을 갖춰가고 있는 생활개선회 회원 여러분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지역, 각 마을에 맞는 경쟁력을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회는 지속적인 농촌발전과 농촌여성의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조직된 단체로 400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무주군연합회에서는 분야별 역량강화 교육과 도자기·한지공예, 압화, 천연염색 등 과제교육, 제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고달영 기자, gdy600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