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마트, ‘제2회 전통시장 우수상품페어’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6-30 09:18 KRD7
#이마트(139480) #전통시장 우수상품페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통시장과의 동반성장에 적극 나선다.

NSP통신

이마트는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제2회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는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놓고 이마트와 대외 전문가들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전통시장 대표 상품을 발굴하는 경연과 상품홍보를 겸하는 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91개 전통시장의 116개의 다양한 먹거리와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인다.

G03-9894841702

이마트는 전통시장 우수상품 페어를 통해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신규 브랜드로 개발해 이마트·백화점 등 신세계 그룹 전 유통채널을 통해 판로를 지원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해당 상품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박람회장 내에 ‘청년상인관’과 ‘스타상품관’ 등 차별화 존(Zone)을 구성해 홍보효과를 높였고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박람회를 둘러볼 수 있도록 편의시설 등을 보강했다.

먼저 청년상인관를 통해 전통시장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상인들의 독창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제1회 행사에서 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신원시장 빨간 코끼리 떡볶이 등을 소개하는 스타상품관도 별도로 운영한다.

이와함께 선정된 우수 상품에 대한 특전도 강화했다. 기존 신세계 그룹의 유통망을 통한 판로지원과 자체브랜드(PL) 상품 공동개발과 함께 우수 상품에 대한 인증패와 인증마크를 수여를 신설했으며 우수상품 상위 10개를 선정, 해외 선진시장 견학의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신세계티비쇼핑(T커머스)의 현장 스튜디오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전 상품의 홍보 및 판매 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상품에 대해서는 향후 신세계티비쇼핑을 통해 방송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진행된 제1회 신세계 전통시장 우수 상품전을 통해 출품된 100여개 상품 중 상위 24개의 우수상품을 선정,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주요 점포에서 순회 행사를 진행했다.

6개월간 총 16회의 행사를 통해 총 14억원(이마트 9.5억, 백화점 4.5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해당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판로 확보에 따른 추가 매출을 제공했다.

또 이마트는 선정된 상품 중 맛과 상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상품 2종을 피코크 개발 품목으로 선정, 올 4월에 ‘피코크 안동인 안동 찜닭’을 출시했으며, 하반기에는 마산 오동동 시장의 ‘할매 아구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와 신세계푸드의 식품 R&D센터를 통해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품질·위생에 대한 컨설팅 등 1년여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완성된 피코크 안동찜닭은 출시 한달반 만에 5000여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김해성 이마트 부회장은 “이마트는 숨겨져 있는 전통시장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해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를 지원하는 전통시장 우수 상품페어를 통해 전통시장과 유통기업의 새로운 상생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이마트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생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