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알라딘그룹, 우노큐브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6-13 09:07 KRD7
#알라딘그룹 #우노큐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알라딘그룹(대표 기대웅)은 스마트 셋톱박스 ‘우노큐브 G1’(이하 우노큐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출시되는 ‘우노큐브 업그레이드 버전’은 스마트시대 맞춤형 버전으로 평가받을 만큼 2가지 측면에서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첫 번째는 우노큐브에 연결된 일반 TV나 모니터를 PC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스마트 TV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게 된 것이고, 두 번째는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되어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 등 블루투스 기기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NSP통신-우노큐브 PC 바탕화면 앱 이미지 (알라딘그룹 제공)
우노큐브 PC 바탕화면 앱 이미지 (알라딘그룹 제공)

지난 4월 첫 출시된 ‘우노큐브’는 자체 TV튜너(TV안테나 수신부)를 탑재해 KBS1, KBS2, MBC, SBS 등 6개 지상파 및 200개 이상의 TV 무료 채널 뿐만 아니라, 유튜브, 네이버, 다음, 넷플릭스, 푹(Pooq), 옥수수(oksusu)의 고화질 영상을 무료 또는 유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 무선공유기 기능, 전자시계 및 알람 기능, 기본 제공되는 USB 슬롯을 통한 미디어 재생기능 등을 제공한다.

알라딘그룹의 기대웅 대표는 “이번 제품 업그레이드는 일반 TV를 PC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스마트TV나 컴퓨터를 사지 않고서도 그 기능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알라딘그룹은 우노큐브 관련, 연내에 교육용 영상 펜, 스마트 로봇, PC 카메라 등과 제휴된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