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마트, 카카오 내비 손잡다…“목적지로 설정하면 쿠폰이 쓱~”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6-02 08:44 KRD7
#이마트(139480) #카카오내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카카오내비를 이용해 이마트에 도착하면 할인 쿠폰이 지급되는 서비스가 나왔다.

이마트는 2일부터 모바일 기반 내비게이션인 카카오 내비와의 협업을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 'SNS(Shopping-specified Navigation Service)'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SNS는 카카오 내비 이용자가 목적지를 이마트로 설정하고 도착하게 되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NSP통신-이마트가 2일부터 카카오 내비와의 협업을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 SNS(Shopping-specified Navigation Service)를 시작한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2일부터 카카오 내비와의 협업을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 'SNS(Shopping-specified Navigation Service)'를 시작한다. (이마트 제공)

특정한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망을 구축해 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처럼 쇼핑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Shopper)과 점포(Store)를 연결(Network)해 준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G03-9894841702

카카오 내비 이용자 수와 실제 길찾기 요청 수가 매주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앱 이용자층이 전국 이마트의 유통망과 결합되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판단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차량 운전자들에게 일상생활 속 필수품이 된 내비게이션 앱을 통해 고객의 내점을 유도하는 효과를 얻을뿐 아니라 광역상권 고객에 대한 홍보채널이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마트는 향후 휴가철인 7~8월과 민족 최대의 명절이 있는 9월 카카오 내비와 협업을 통해 시의성과 고객이동의 패턴 등을 고려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온라인, 모바일 매체가 고객에 대한 마케팅의 경로이자 소통 창구로 빠르게 자리잡아감에 따라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카카오 내비와 손을 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바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유통업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내비는 출시 3개월 만에 월 이용자수가 340만명을 넘어 국내 비통신사 내비게이션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 내비에 따르면 매월 수십만명의 이용자가 자체 서비스를 이용해 마트를 방문하며, 이마트의 경우 목적지 검색순위 상위 3위 안에 주기적으로 들 정도로 자주 찾는 목적지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