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청인(淸人)은 앤텍바이오(대표 박세준)의 발효 건강기능식품이다.
앤텍바이오에 따르면 이 건강식품은 장내 유해균은 억제하고 유익균은 증강시키는 복합 유산균 SJP균주와 다양한 한약재, 식물 추출물을 결합해 만들었다.
제품 구성은 청인해우환, 청인해장환, 청인삼락환, 청인효삼환, 청인새벽환 등 5가지 형태.
청인은 식물추출을 발효시킨 효소 1g당, 위산에 죽지 않고 장내 유해균 억제및 유익균 증식능력이 우수한 SJP유산균이 수억 마리가 들어있다.
때문에 장이 불편한 경우나 과음 후에도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준다는 것이 앤텍바이오 관계자의 말.
청인해우환은 변비및 설사, 식중독, 원기회복 등에 좋은 삼백초, 당귀 등이 들어있다. 또, 청인해장환은 헛개나무열매와 갈근을 이용해 과음 후에도 숙취가 없도록 했다.
청인삼락환은 관절염에 좋은 가시오가피가 포함돼 있다. 청인효삼환과 청인새벽환은 인삼이 포함돼 있어 중장년층의 기력 증진에 맞췄다.
앤텍바이오 관계자는 “SJP 균주는 앤텍바이오 박세준 대표가 질병의 면역력이 장내 유익균이 만든 효소임을 밝혀 노벨상을 수상한 메치니코프 박사의 이론에 의거 직접 개발한 복합 유산균이다”며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유해균을 억제하는 기능으로 특허를 받은 슈퍼유산균이다”고 말했다.
SJP균주는 PH 2.5의 강한 산성과 고온(43℃)에서도 생존한다. 17시간 내에 1000만 마리 이상 증식능력을 갖춘 슈퍼유산균이다.
청인은 먹기 쉬운 작은 환 형태로 돼 있다. 한 상자에는 300g(5g×60포)가 들어 있다. 가격은 해우환과 해장환이 6만6000원, 삼락환은 7만7000원, 효삼환 10만원, 새벽환이 15만원이다.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