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땡큐파머, 美 FDA 일반의약품 인증 획득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5-26 09:18 KRD7
#땡큐파머 #자외선 차단 #미국 식품의약국 #일반의약품 #FDA OTC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화장품 브랜드 땡큐파머(대표 남규우)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주요 제품들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일반의약품(OT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OTC(Over The Counter)는 전문의의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을 뜻한다. 미국 등 선진국에서 자외선 차단제는 화장품이 아닌 OTC 제품으로 분류돼 심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한 제품만이 수출 가능하다.

NSP통신-땡큐파머 미국 FDA OTC 인증 품목 (땡큐파머 제공)
땡큐파머 미국 FDA OTC 인증 품목 (땡큐파머 제공)

이번에 승인을 받은 제품은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6개 품목으로 자외선 차단제 라인의 △선 프로젝트 워터 선 크림 SPF50+ PA+++ △선 프로젝트 라이트 선 에센스 SPF50+ PA+++ △선 프로젝트 쉬머 선 에센스 SPF30 PA++와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비 뷰티풀 퓨어 메이크업 베이스 SPF30+ PA++ △비 뷰티풀 내추럴 비비 크림 SPF30 PA++ △비 뷰티풀 루미너스 씨씨 크림 SPF30 PA++ 등이다.

땡큐파머 관계자는 “이번 미국 FDA OTC 인증을 기점으로 미국을 포함한 화장품 선진국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지난 3월 산하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한 데 이어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까지 획득하는 등 안전하고 건강한 화장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땡큐파머는 지난해 11월 론칭됐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