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비맥주, 가정의 달 맞이 ‘가족소통’ 연극 상연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5-16 09:44 KRD7
#오비맥주 #가정의 달 #가족소통 #패밀리토크 #대화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오비맥주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소통’ 연극을 상연한다.

오비맥주는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 서울시, 서울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시민청 태평홀에 마련한 ‘2016서울 가족한마당’ 행사에서 ‘패밀리토크’ 연극을 무대에 올린다.

오비맥주가 지난해부터 상연중인 ‘패밀리토크’ 연극은 문화예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가족 대화소통 캠페인이다.

G03-9894841702

이번 캠페인의 취지는 청소년 음주와 흡연, 게임 등 민감한 가족이슈들에 대해 공론의 장을 만들고 바람직한 해법을 찾아보자는 것. ‘우리 집, 우리 가족 얘기’라고 느낄만한 생활밀착형 에피소드들과 부모와 자녀가 일상에서 겪는 불통의 상황들 그리고 가족의 고민을 재미있게 풀어낸다.

올해의 경우 21일 서울시 첫 공연에 이어 6월 셋째 주 광주광역시, 하반기 서울 공연 등이 예정돼있다.

이번 서울 첫 공연에서는 연극 관람이 끝난 뒤 관객 참여 코너도 마련된다. 청소년문제 전문가이자 행복한 아이 연구소장 서천석 박사의 강연과 함께 관객이 직접 무대로 나와 가족 안에서 발생하는 갈등 상황을 공유한다. 박원순 서울시장도 관객 참여 코너의 패널로 참여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문제에 대한 개인 경험과 철학을 나눌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실생활에서 활용가능한 부모 자녀 소통법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연중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많은 부모들이 마음과 달리 대화법이 서툴러서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라며 “적절한 가족 대화 방법을 제시하고 많은 부모 세대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