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세계, 中 ‘위챗페이’ 확대 시행…“중국 관광객 쇼핑편의 높인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5-02 08:54 KRD2
#신세계(004170) #위챗페이 #텐센트 #노동절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그룹이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위챗 페이먼트(이하 위챗페이)’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신세계그룹은 이달부터 신세계면세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벅스 매장(명동·인천공항·제주 지역 내 매장)에서 위챗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실시한 신세계백화점(본점·강남점·부산 센텀시티점) 3곳에 이어 확대 적용한 것이다. 아울러 신세계는 중국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향후 이마트, 위드미 등에도 위챗페이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NSP통신-신세계그룹이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위챗 페이먼트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신세계 제공)
신세계그룹이 중국 최대 IT 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위챗 페이먼트'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신세계 제공)

위챗페이는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으로 전 세계 10억여명이 사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환전된 현금이나 신용카드 없이 위챗페이 바코드 스캔을 통해 바로 결제가 가능하고 환전 수수료 부담을 낮춰주는 것은 물론 현금 분실도 예방할 수 있어 중국 관광객들이 해외 여행 시 자주 이용하는 결제 서비스다.

G03-9894841702

김승환 신세계그룹 상무는 “위챗페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최적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세계그룹만의 노하우를 앞세워 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중국의 노동절 연휴 등의 영향으로 많은 수의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보고 다음달 30일까지 위챗페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세계 계열 가맹점에서 위챗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 모두에게 홍바오 모바일 복권을 즉시 증정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