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 예울마루서,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구라모토’ 공연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6-04-27 17:18 KRD7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

대표곡 레이크 루이즈(Lake Louise) 30주년 기념 공연

NSP통신-서정적인 선율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구라모토가 예울마루서 공연을 갖는다. (예울마루)
서정적인 선율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구라모토'가 예울마루서 공연을 갖는다. (예울마루)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서정적인 선율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구라모토가 내달 20일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앞선 2012년 여수엑스포 일본관의 음악을 작곡, 연주하며 여수와의 인연을 맺은바 있으나 직접 여수관객을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키구라모토는 1986년 첫 피아노솔로앨범 레이크미스티블루(Lake Misty Blue)를 발표했다. 수록곡 중 레이크루이즈(Lake Louise)가 크게 히트하면서 데뷔에 성공했으며 이후 영국 런던 필하모니와의 협연, 드라마, 영화 OST 등으로 각광을 받았다.

G03-9894841702

1999년 서울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첫 내한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서울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해마다 전국투어공연을 가지며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피아니스트로 자리잡았다.

이 밖에도 소프라노 조수미, 가수 신승훈 등 한국음악가들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수겸 연기자 박유천의 솔로앨범에 유키구라모토가 선물한 곡 이 실리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12월 레이크 루이스 30주년을 기념해 발매한음반 미스티 레이크 루이즈(Misty Lake Louise)의 수록곡을 만날 수 있는 무대다.

유키구라모토가 특히 많은 사랑을 받는 한국에서 한국연주자와 엔지니어가 함께 녹음한 첫앨범으로 1부에서는 유키구라모토 솔로 곡을, 2부에서는 앙상블과 함께연주 할 예정이다.

그의 대표곡 레이크 루이스는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곡으로 “작곡한 모든 곡이 소중하지만 레이크 루이스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나를 알린 곡이자 세계에서 인정받게 해준 곡이다”라며 곡에 대한 깊은 애정을 이야기 한 바 있다.

유키구라모토의 첫 여수공연은 오는 5월 20일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열린다. 티켓 가격은 R석 8만원, S석 6만원, A석 4만원이다. 예울마루 회원은 10%, 3인 이상 구매 시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