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경진 광주 북구(갑) 후보 “영세 자영업자 이자부담 줄일 것”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3-30 16:16 KRD7
#광주 북구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선거 #김경진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후보

김 후보 “고금리대출 전환 등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 역할 강화” 약속

NSP통신-김경진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후보. (김경진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후보)
김경진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후보. (김경진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후보)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김경진 국민의당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선거 후보는 30일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의 역할 강화로 자영업 부채 위험을 줄여가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 날 보도자료를 통해 “자영업자 대출이 크게 증가하고 심각한 위험이 되고 있다. 영세 자영업자의 이자부담을 줄여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를 위해 새마을금고, 신협 등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이 영세 자영업자가 대부업체 등에서 대출한 고금리 대출을 전환하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G03-9894841702

그는 “정부가 자영업자 및 소외계층 전담 금융기관을 설립해 지역밀착형 서민금융기관 대출의 이차 보전을 담당해야 할 것”이라며 “자영업이 살아야 골목골목에 웃음이 넘쳐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마광민 북구의회 의원(두암1·3동, 풍향동)은 30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에 입당, 김경진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마 의원은 이 날 “김경진 후보는 북구에서 10년을 주민과 함께 해 온 말 그대로 지역밀착형 후보”라며 “그동안 북구의 골목골목을 다녀 북구를 누구보다 잘 알고, 약자와 서민의 아픔을 보듬을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