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대병원, 고려대 구로병원과 MOU 체결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3-09 16:37 KRD7
#전남대병원 #고려대 구로병원

의료기술 발전 위해 연구·학술활동 협력키로···공동연구·인적교류·임상시험 실시 등 6개항 합의

NSP통신-전남대병원과 고려대 구로병원이 지난 8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전남대병원)
전남대병원과 고려대 구로병원이 지난 8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전남대병원)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지난 8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은백린)과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 날 전남대병원 6동 2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택림 병원장·은백린 병원장을 비롯해 양 병원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병원이 상호 협력해 효과적인 의료연구 및 학술활동을 추진하고, 나아가 국가과학기술 및 의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개발지원을 위한 기술 확보 및 공동연구 교류 ▲의료기기 연구개발 인력의 교류 ▲의료기기 연구개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의료기기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를 위한 임상시험 실시 ▲학술자료 및 정보, 출판물의 교류 및 세미나 공동 개최 ▲관련 사업으로 상호합의한 업무 추진 등이다.

윤택림 병원장은 이 날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의료기술 발전을 위한 양 병원의 의료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전남대병원은 앞으로도 전국 최고수준의 의료연구를 위해 국내 유명 의료기관과 활발한 협력관계를 넓혀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