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체국 집배원, 정보취약계층 금융사고 예방 나선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3-08 16:41 KRD2
#우정사업본부 #부산지방우정청 #한국예탁결제원 #금융범죄

부산지방우정청-한국예탁결제원 업무협약…우정사업발전 및 금융교육 상호협력 증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우정사업본부 부산지방우정청과 한국예탁결제원은 8일 한국예탁결제원 부산 본사(BIFC)에서 우정사업발전 및 금융교육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산지방우정청과 한국예탁결제원은 보이스피싱, 보험사기 등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금융범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NSP통신-정한근 부산지방우정청장(왼쪽)과 유재훈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8일 한국예탁결제원 부산 본사에서 금융범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지방우정청 제공)
정한근 부산지방우정청장(왼쪽)과 유재훈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8일 한국예탁결제원 부산 본사에서 금융범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지방우정청 제공)

특히 정보취약계층인 노인들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우체국 집배원을 활용, 금융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부산지방우정청은 우체국의 금융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에 한국예탁결제원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정한근 부산지방우정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르신 등 정보취약계층의 금융사고 예방활동을 통해 대국민 금융서비스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부기업으로서 국민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