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코너스톤스마트, 스마트 도난방지기 ‘지기’ 본격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2-25 09:26 KRD2
#코너스톤스마트 #도난방지기 #지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너스톤스마트(대표 정준용)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최신 스마트 도난방지기 ‘jeegy(지기)’를 2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X)에 출품해 첫 선을 보인 후 3월 말경 본격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도난방지기 지기(jeegy)는 가로 6.6cm, 세로 2.3cm, 두께 1.2cm의 USB 메모리 형태의 소형 사이즈에 150mAh의 자체 전원과 스피커, 가속도 센서를 탑재하고, 블루투스 4.0 LE 규격을 지원하여 최대 70미터 거리까지 도난방지 신호를 스마트폰에 전달해주는 제품이다.

NSP통신-최신형 스마트 도난방지기 (코너스톤스마트 제공)
최신형 스마트 도난방지기 (코너스톤스마트 제공)

분실이 잦은 자전거에 지기를 설치하면 건드리거나 훔쳐가기 위해 공간 이동을 할 경우 지기 본체 센서가 이를 감지하고 스피커에서 경보음이 울림과 동시에 즉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음을 알려주어 분실 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 지기(jeegy)는 자전거를 타는 동안 GPS 궤적과 속도, 이동거리, 시간 등을 저장하여 스마트폰으로 라이딩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고, 다시 그 궤적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G03-9894841702

지기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전문업체 세뇨인베르소가 디자인했다. 간결하고 깔끔하면서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돋보여 분실이 잦은 자전거를 비롯해, 명품 가방, 명품 백, 노트북이 든 가방, 귀금속 함, 명품 의류 등 생활 전반에 활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코너스톤스마트의 정준용 대표는 “2015년 하반기부터 ‘내 생활 속의 IoT’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을 참여시켜 사물인터넷 관련 상품 개발을 계속 추진해 온 결과"라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물인터넷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기술을 전수해 산학협력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