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TH, 사내 ‘T커머스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2-16 17:54 KRD2
#KTH(036030) #사내 공모전 #K쇼핑 #T커머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KTH(대표 오세영)는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지원하고 장려하기 위한 사내 ‘T커머스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KTH는 이번 사내 공모전을 통해 T커머스 서비스인 K쇼핑의 기술적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제안된 아이디어의 특허 출원 및 비즈니스 모델 구현 등 창의적인 서비스 발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내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K쇼핑의 기술적 수준을 상향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장래에 바로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아이디어, 타사의 T커머스와 분명한 차별성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 등 T커머스의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NSP통신-KTH 직원들이 사내 공모전 소식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이야기를 하고 있다. (KTH 제공)
KTH 직원들이 사내 공모전 소식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이야기를 하고 있다. (KTH 제공)

이번 공모전은 직원의 아이디어 제안만으로 심사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편 500만원, 최우수상 2편 각 100만원, 우수상 7편 각 5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KTH는 지난해부터 사내 특허자산관리 솔루션을 구축해 직원 누구나 보유 특허에 대한 자유로운 정보 열람 및 의견 개진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특허적 아이디어의 제안 및 등록 절차를 간소화해 직원 누구나 쉽게 특허를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세영 KTH 사장은 “지난해부터 특허 아이디어 제안과 출원 등의 절차를 간소화했더니 예년 대비 4배 이상 특허 출원건수가 증가하는 등 성과가 있었다”며 “사내 특허 아이디어를 활발하게 개진하는 문화는 서비스의 차별화와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중요한 혁신 활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H는 지난해 T커머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상품 추천 기술 등 4건이 특허를 취득해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