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의화 국회의장, “지금 단합된 힘과 의지 중요하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2-16 11:06 KRD7
#정의화 국회의장 #단합된 힘과 의지 #박근혜 대통령 #국회 연설
NSP통신- (강은태 기자)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정의화 국회의장이 16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연설에 앞서 지금 우리에게는 단합된 힘과 의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의사일정에 들어가기 전에 한 말씀 드리겠다”며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취임 이후 3년 연속으로 국회를 찾아와서 예산안 시정연설을 하는 아주 의미 있는 전통을 세우고 계시다”고 언급했다.

이어 “오늘은 헌법 제81조에 따라 개원식이나 예산안 시정연설이 아닌 다른 국정현안에 관해서는 11년 만에 국회에서 연설을 하게 됐다”며 “그만큼 현재의 상황이 엄중하다”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또 정 의장은 “지금 우리에게는 단합된 힘과 의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과거 국가적 위기 때마다 우리 국민과 국회, 정부는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서 이를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놀라운 저력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정 의장은 “오늘 대통령 국회연설을 계기로 해서 우리의 국력과 국론이 하나로 결집되고, 한반도가 평화와 안정, 그리고 통일의 큰 길을 열어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