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판다코리아닷컴, 뷰티 MCN 기업 레페리와 업무 협약 체결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6-02-15 15:48 KRD7
#판다코리아 #뷰티 #MCN #협약 #중국
NSP통신-판다코리아 이종식대표(오른쪽)와 레페리의 최인석 대표
판다코리아 이종식대표(오른쪽)와 레페리의 최인석 대표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중화권 대상 해외직판 쇼핑 플랫폼 판다코리아닷컴(대표 이종식)이 아시아 뷰티 MCN 기업 레페리(대표 최인석)와 중국 뷰티 미디어 커머스 실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

판다코리아닷컴은 영상과 전자상거래를 결합한 ‘미디어 커머스’’사업의 본격 시작을 앞두고 366만 여성 구독자 및 70여 명의 뷰티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레페리와 MOU를 체결했다. 레페리는 지난 해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공식 뷰티 계정에서 ‘2015년 최고의 뷰티 크리에이터’ 선발 투표에서 최고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다또아(본명 이다솔)’가 소속된 기업이기도 하다.

MCN(Multi Channel Network)은 재능 있는 1인 영상 제작자의 방송 활동을 지원하는 네트워크형 사업을 뜻하며 인터넷 스타(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유통, 저작권 관리, 광고 유치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MCN 콘텐츠의 활용이 전 세계적인 추세가 되고 있을 정도로 MCN 콘텐츠와 전자상거래 기업 간의 콜라보레이션이 다양해지고 있어 앞으로 MCN의 중요성은 더욱 대두될 전망이다.

G03-9894841702

판다코리아닷컴과 레페리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뷰티·패션 크리에이터의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를 상품·유통·물류 시스템과 상호 연계하여 공동이익을 창출하기로 했다. 특히 레페리는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 및 중국 크리에이터의 독창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판다코리아닷컴은 전자상거래 기업의 역량을 레페리와 공유해 우수한 상품의 공급 및 유통·물류·CS를 맡게 된다. 또한 판다코리아닷컴은 한류와 한국 뷰티에 관심이 많은 판다왕 250만 명의 회원 정보를 공유해 콘텐츠를 홍보하기로 했다.

판다코리아닷컴 이종식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미디어 기업과 커머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이 합쳐지며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화권 소비자에게 미디어가 결합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우수한 한국 크리에이터의 중국 진출을 위해서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