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예술인패스·문화패스 도입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2-02 18:16 KRD7
#예술인패스 #문화패스 #포항시설관리공단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기존 PAC문화회원 ‘문화패스’로 통합 운영

NSP통신-예술인패스. 문화패스 통합 웹배너
예술인패스. 문화패스 통합 웹배너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은 올해부터 기획공연 추진 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예술인패스’ 및 ‘문화패스’ 제도를 적극 도입한다고 밝혔다.

예술인패스는 순수 예술 분야 예술인(문학·시각예술·공연)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로 자긍심을 고취 하고자 예술인에게 발급하는 카드로 예술인패스 소지자는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의 공연 및 전시 관람 시 관람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발급 대상자는 예술인복지법에 의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을 통해 증명을 받은 만 25세 이상의 예술인(문학, 시각예술, 연극, 음악, 무용, 전통 등)이며, 신청방법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을 통한 예술활동 증명 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개별 신청하면 된다.

G03-9894841702

문화패스는 현재 국·공립 문화예술기관별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할인제도를 ‘청소년(만 13~24세) 및 대학생’으로 할인연령을 확대, 일원화해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제도다.

예술인패스와 달리 별도의 확인증 발급 없이 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으로 신분, 연령을 확인하며 미취학아동, 초등학생에 대한 할인은 문예회관 자체 실정에 맞춰 공연 시 적용하게 된다.

포항문화예술회관은 기존 PAC문화회원 중 만 18세 이하 청소년 가입대상이었던 ‘PAC 버금회원’을 지난달 25일부터 폐지(신규가입 불가)하고 문화패스로 통합 운영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기존에 가입돼 있는 PAC 버금회원의 혜택은 각 개인의 유효기간 만료일 도래까지 현재와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했다.

이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문화사업팀에서 확인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