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불어민주당, 김선현 차의과학대학 교수 영입…‘트라우마 치유 전문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1-06 08:52 KRD7
#더불어민주당 #김선현 차의과학대학 교수 #트라우마 치유 전문가 #차병원 #일본군 위안부 세월호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여성1호

NSP통신-트라우마 치유 전문가 김선현 차병원・차의과학대학교 교수
트라우마 치유 전문가 김선현 차병원・차의과학대학교 교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트라우마 치유 전문가인 김선현 차병원・차의과학대학교 교수가 인재영입 여성 1호로 더불어민주당에 6일 입당했다.

김선현 교수의 영입은 더불어민주당이 일본군 위안부, 세월호 등 국민에게 깊은 상처를 남긴 문제들을 해결하고 ‘시대의 아픔’을 치유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김 교수는 입당 일성으로 “국민의 상처를 대하는 태도가 국가의 품격을 결정 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어 “전쟁과 폭력, 참사에서 가장 큰 피해자는 여성과 아이들, 사회적 약자다”며 “국가는 상처받은 국민을 치유하고 사회로 정상적인 복귀가 가능하게 할 시스템을 갖출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김 교수는 정치 입문에 대해 “정치가 바뀌어야 치유되는 상처가 있다”며 “재난과 사고 피해자에 대한 국가적 심리치료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쏟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여성1호인 김선현 교수는 국가적 트라우마가 있을 때 가장 먼저 그곳에 달려가는 현장 전문가로 일본군 위안부, 천안함, 연평도, 동일본 대지진, 세월호 등 국민이 가슴 아픈 현장에서 언제나 함께했다.

또 김 교수는 임상미술치료 신 분야의 개척자로 미술과 심리학을 전공하고, 의대 교수로 일하는 융합형이며 현재 세계미술치료학회 회장과 대한트라우마협회 회장을 맡고 있고 미술・심리치료 관련 60권 이상의 저서가 있으며 ‘그림의 힘1.2’의 경우는 20만권 가까이 팔린 베스트셀러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