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토부, 보험정비업계와 자동차보험 정비요금 개선 협약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5-12-17 16:19 KRD7
#국토부 #보험정비 #자동차보험정비요금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와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검사정비연합회(회장 박재환)는 18일 자동차보험 정비요금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용역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 체결식에는 국토부 김용석 자동차정책기획단장, 손해보험협회 장남식 회장, 전국자동차 검사정비연합회 박재환 회장이 참석하여 보험정비요금 개선을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적절한 정비요금의 참고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보험·정비 업계가 서로 합의해 표준작업시간과 시간당 공임에 대한 공동연구용역을 진행한다.

G03-9894841702

또한 연구용역의 원만한 진행을 위해 국토부 주관하에 보험업계와 정비업계가 함께 참여하는 보험정비협의회를 구성해 연구용역 관련 세부사항을 정하도록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공동연구용역에 대한 결과는 자동차보험 정비요금 결정을 위한 자율적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국토부와 손해보험협회, 검사정비연합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해 상호 협력 가능한 내용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용석 국토부 자동차기획단장은 “정부와 업계가 손잡고 보험·정비 업계간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연구용역이 원만한 진행될 수 있도록 협의회를 통해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견을 조정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