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카드, 교보문고와 플랫폼 전략적 제휴…서적 컨텐츠 원스톱 결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1-24 11:44 KRD7
#신한카드 #교보문고 #전략적 제휴 #플랫폼 #앱카드
NSP통신-신한카드와 교보문고는 24일 오전 신한카드 본사에서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오른쪽)과 허정도 교보문고 대표이사(왼쪽)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와 교보문고는 24일 오전 신한카드 본사에서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오른쪽)과 허정도 교보문고 대표이사(왼쪽)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사진제공=신한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카드와 교보문고가 24일 오전 신한카드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양사 고객들에게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제공해 경쟁력 있는 플랫폼 컨텐츠를 구축하겠다는 복안이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신한 앱카드를 기반으로 교보문고 회원들의 서비스 간편 가입은 물론, 전국 25개 교보문고(바로드림센터 및 교내서점 포함) 오프라인 매장에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교보문고 도서구입시 간편결제와 O2O 서비스 활성화를 추진키로 했다.

특히 신한카드의 교보문고 이용고객 중에서 2-30대 고객 비중이 58.7%에 달하는 점을 주목, 이들 2030세대들의 서적 컨텐츠 구매 니즈에 적극 대응해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대폭 높이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전국 25개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 앱카드 바코드 결제서비스를 도입하는 한편 교보문고 북클럽 멤버십 혜택도 동시에 제공하는 등 고객들이 간편한 원스톱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앱카드 앱과 모바일 교보문고 앱을 연동해 모바일 결제의 간편성을 더욱 제고할 예정이다.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서적 구매 후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적을 수령하는 대표적 O2O 서비스인 ‘바로드림’ 확대를 위한 공동마케팅도 지속 추진키로 했다.

신한카드 위 사장은 “모바일 결제시장에서는 이번 교보문고 제휴처럼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구매 컨텐츠를 구비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Alliance 파트너들은 고객들의 니즈를 선반영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이고 검증받으면서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