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의화 국회의장, 헌법 시한 내 예산안 통과 요청…“심도 있게 검토해 달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11-19 16:29 KRD7
#정의화 국회의장 #헌법 #예산안 #예산안조정소위원회 #김재경
NSP통신-정의화 국회의장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 위원들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의화 국회의장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 위원들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정의화 국회의장은 19일 오전 11시 40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 위원들을 국회 사랑재로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주최한 자리에서 헌법 시한 내에 예산안 통과를 요청했다.

정 의장은 인사말에서 “국회의장으로서 가장 중요한 업무가 ‘예산’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래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예산안조정소위원회 위원님들을 모시고 간담회를 주최한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나라 경제와 재정건전성이 어려운 상황에서 국가 예산을 심사하는 예결위원들께서 많은 고민을 하시고, 지혜를 모으시느라 노고가 많으신 것을 알고 있다”며 “현재 예산안을 심사할 수 있는 시간이 불과 2주 정도밖에 남지 않아 졸속심사의 우려도 있지만, 오직 국민과 나라의 미래를 위해 심도 있게 예산안을 검토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또 정 의장은 마지막으로 “여야 위원님들께서 잘 협의하셔서 헌법에서 정해진 12월 2일에 예산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오늘 오찬간담회에는 김재경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장, 김성태 새누리당 간사, 안민석 새천년민주연합 간사, 서상기 의원, 안상수 의원, 나성린 위원, 박명재 의원, 이우현 의원, 이종배 의원(새누리당), 이인영 의원, 최원식 의원, 배재정 의원(새천년민주연합), 박형준 국회사무총장, 이수원 비서실장, 김춘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수석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