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카이티브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공동제작 UHD프로그램 방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11-13 09:31 KRD2
#스카이티브이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스카이라이프티브이(대표 김영선)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추진한 ‘2015년 동반성장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된 4개의 UHD 프로그램을 skyUHD1과 skyUHD2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동 제작된 콘텐츠는 미술·건축·여행·반려동물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룬 △아틀리에 스토리-단색화 △조영남의 건축이야기 △스타 펫 트레블 인 프랑스 △감성여행 섬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6일 고화질의 영상으로 스카이티브이의 UHD 채널을 통해 안방극장에 소개될 예정이다.

NSP통신-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 기행 (스카이티브이 제공)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 기행 (스카이티브이 제공)

첫 번째로 만나게 될 ‘아틀리에 스토리 - 단색화’는 현존하는 한국 최고의 단색화 작가로 꼽히는 하종현, 김태호, 박서보 작가의 화실을 이지애 아나운서가 직접 찾아가 소개한다. 거장들의 작품과 작업 모습을 생생한 UHD 영상으로 보여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 미술에 조예가 깊은 조영남이 들려주는 건축 이야기, 그룹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김종진이 함께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 기행, 명견의 고향을 해외까지 찾아가 보여주는 매력적인 애완견의 이야기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UHD 영상으로 다채롭게 소개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한편 스카이티브이는 지난 5월 도내 중소 콘텐츠 기업의 제작과 유통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초고화질 방송 UHD(Ultra High Definition) 분야 4개의 과제를 선정, 프로그램 제작비를 지원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