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북힘찬병원, 평택서 '찾아가는 진료' 의료 봉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10-28 20:23 KRD2
#힘찬병원 #강북힘찬병원 #의료 봉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강북힘찬병원은 경기도 평택 지역을 찾아 이 지역 노인 2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평택시 안중농협에 꾸려진 이동진료소에서는 강북힘찬병원 박원기 소장(정형외과 전문의), 서동현 소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진료를 진행했다.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의료인력 20여 명은 엑스레이검사, 물리치료, 환자 상담 등을 도왔다.

NSP통신-평택서 실시한 찾아가는 진료 의료 봉사 (힘찬병원 제공)
평택서 실시한 찾아가는 진료 의료 봉사 (힘찬병원 제공)

농업인들의 관절, 척추 건강을 점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찾아가는 진료는 적외선치료기(IR), 공기압치료기(AIR), 경피신경자극치료기(TENS) 등 최신 물리치료 장비를 동원해 진단에 따른 환자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진행했다. 진료 뒤에는 스트레칭 요령, 일상 생활에서 통증을 관리하는 법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져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안중농협장과 상호 발전을 위한 우호관계 협약을 체결, 지속적으로 지역 농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G03-9894841702

구부린 자세로 일어섰다 앉기를 반복하며 장시간 농사일을 하는 농업인들의 대부분은 무릎과 어깨, 허리 등의 통증을 빈번히 호소한다. 하지만 쉴 틈 없이 바쁜 농사일로 병원을 찾아 적극적으로 치료하기가 여의치 않은 실정이다.

강북힘찬병원 박원기 소장(정형외과 전문의)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에 이동진료소를 찾은 환자가 평소보다 많았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진료에 꾸준히 동참해 병원을 잘 찾지 못하는 고령 농업인들의 관절, 척추 건강을 돌봐드리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