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티쓰리 52주최고가·스타코링크↓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한국제약협회는 오는 26일 열릴 창립 70주년 기념행사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19일 개최했다.
제약협회에 따르면 기념행사는 △리셉션-제약산업의 어제와 오늘 △공식행사-제약협회 70년 △축하 리셉션-세계 7대 제약 강국 대한민국으로 구성됐다.
특히 오는 26일에는 한국 제약산업 태동 118년, 한국제약협회 창립 70주년을 맞아 제약산업이 우리 국민의 삶과 국가 경제에 기여한 바를 분석하고 나아가 글로벌 차원의 미래 변화상을 조망함으로써 한국제약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특별기념 강연도 준비돼 있다.
오후 3시 시작되는 강연은 1부 성균관대학교 휴먼ICT융합학과 겸임교수인 최윤섭 교수가 ‘디지털 기술은 제약산업을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가’에 대해, 2부는 한국경제연구원 공공정책실 연구위원인 윤상호 연구위원이 ‘한국 제약산업의 사회·경제적 기여도’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또 이날에는 창립 70주년 특집으로 KPMA BRIEF 제6호가 발간될 예정이다.
기자간담회에서 이경호 제약협회장은 “이번 70주년 기념행사는 조촐하면서 의미 있게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 연구개발과 글로벌 진출, 윤리경영 등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사회에 공헌해 한국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