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JW중외신약, 고혈압 복합 치료제 ‘코텐션’ 선봬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10-14 15:03 KRD7
#JW중외신약(067290) #고혈압 복합 치료제 #코텐션 #ARB+CCB 복합제 #약가 부담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중외신약(대표 김진환)은 고혈압 복합 치료제 ‘코텐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NSP통신-고혈압 복합 치료제 코텐션. (JW중외신약)
고혈압 복합 치료제 ‘코텐션’. (JW중외신약)

전문의약품인 ‘코텐션’은 CCB(칼슘채널차단제) 계열 고혈압치료 성분인 암로디핀 베실레이트와 ARB(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 계열인 로잘탄을 결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암로디핀 또는 로잘탄 단독 요법으로 혈압이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 환자들이 복용했을 경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2기 고혈압 환자들의 초기 요법으로도 처방된다.

특히 복용 중 부종이나 두통 등 부작용의 발현 비율을 현저히 낮춰 약효와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03-9894841702

JW중외신약에 따르면 고혈압 복합 치료제는 병용 처방보다 복용이 간편하고 의료비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 2012년 고혈압 시장 내 21%의 점유율을 나타낸 ARB+CCB 복합제는 2014년 31%까지 점유율을 늘리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JW중외신약 관계자는 “단독 요법보다 더욱 빠르게 목표혈압 도달이 가능하고 부작용 발현 가능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라며 “평생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고혈압 환자들의 약가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