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평 힘찬병원, 춘천 농업인 대상 '찾아가는 진료' 봉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10-02 11:24 KRD2
#힘찬병원 #부평 힘찬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부평 힘찬병원이 노인의 날인 2일 강원도 동춘천 농협을 방문해 이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료’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부평 힘찬병원의 권오영 소장(신경외과 전문의)과 오형탁 과장(정형외과 전문의) 의료진과 20여 명의 직원들이 이동진료소를 찾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전문 진료와 엑스레이검사, 물리치료 등을 진행했다.

NSP통신-찾아가는 진료 의료 봉사 (힘찬병원 제공)
찾아가는 진료 의료 봉사 (힘찬병원 제공)

찾아가는 진료는 노인들의 주요 통증 부위인 허리와 무릎 치료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적외선치료기(IR), 공기압치료기(AIR), 간섭파전류치료기 등 최신 물리치료 장비를 동원해 통증을 완화하고 관절 척추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왔다.

힘찬병원의 찾아가는 진료는 농협중앙회와 협력해 의료 혜택에 취약한 전국의 농촌 지역을 정기적으로 찾아 농업인에게 질환 상담과 검사, 치료 등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G03-9894841702

권오영 소장은 “가을 추수철에는 농사일로 바빠서 병원을 찾기 어려운 만큼 이번 찾아가는 진료에서는 진단과 치료 이외에도 일상에서도 통증을 대비할 수 있도록 생활 관리법을 알려드렸다”며 “노인의 날에 농촌 지역을 찾아 어르신의 건강을 체크하고 도울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