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출입은행, 서울시 공동 후원 ‘추석맞이 다문화축제’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9-29 10:51 KRD7
#수출입은행 #서울시 #추석맞이 다문화축제 #외국인
NSP통신-한국수출입은행은 26일 오후 서울대공원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추석맞이 다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사진 앞줄 왼쪽 다섯번째 김해성 지구촌사랑나눔 대표, 여섯번째 이덕훈 수은 행장, 여덟번째 박원순 서울시장.(사진제공=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은 26일 오후 서울대공원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추석맞이 다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사진 앞줄 왼쪽 다섯번째 김해성 지구촌사랑나눔 대표, 여섯번째 이덕훈 수은 행장, 여덟번째 박원순 서울시장.(사진제공=수출입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시민들과 다문화가정, 외국인들이 모두 함께 즐기는 한가위 축제를 열었다.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은 지난 26일 오후 서울대공원에서 ‘수은-서울시 공동 후원 추석맞이 다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구촌사랑나눔이 주관하고, 수은과 서울시가 공동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일반시민들과 다문화가정, 외국인 근로자, 중국동포 등 약 3000여 명이 참석해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함께 즐겼다.

G03-9894841702

이날 축제는 전통 풍물패 공연, 민속놀이, 추석 먹거리 만들기,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이와 함께 이주민들을 위한 고충상담코너, 무료 진료, 다문화가정 발언대, 이주여성 메이크업 시연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졌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눔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수은이 고향에 가지 못한 이주민분들과 함께 가을의 풍요로움을 나누는 시간을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수은은 이주민 등 새로운 사회 구성원들이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