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식약처, ‘비임상-초기임상 연계 국제워크숍’ 개최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9-18 16:31 KRD7
#식품의약품안전처 #비임상 #초기임상 #국제워크숍 #미국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미국, 일본 등의 비임상시험과 의약품 개발 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해 ‘비임상-초기임상 연계 국제워크숍’을 오는 9월 23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제약사, 비임상시험실시기관 및 연구·개발자의 신약 개발단계에서 비임상시험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의약품 후보 물질의 상품화 전략 △미국 및 일본의 비임상 안전성평가 사례 △국외 신약개발 동향 및 발전 방안 등이다. 특히 비임상시험 경험이 많은 미국 ‘하푼 세라피틱스’의 패티 컬프 박사와 일본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의 니시무라 타쿠야 박사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G03-9894841702

더불어 언제 어디서든 비임상시험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비임상시험관리기준(GLP)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안전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국제워크숍을 통해 의약품 국제 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제약사와 시험기관 등의 비임상시험 계획 수립 및 심사자료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