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환경가전 종합 브랜드 교원 웰스의 웰스정수기가 2015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정수기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공동 개발한 지수다. 실제로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용성과 품질,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등 여러 부문에 대해 평가가 이뤄지는 공신력 있는 지수다.
웰스정수기의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먹을 수 있는 물’이 아니라 ‘몸에 좋은 건강한 물’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가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웰스정수기는 중공사막 정수방식 채택과 5종의 세라믹으로 구성된 웰스 필터시스템으로 환경가전의 핵심 편익인 건강 기능을 강화했다. 유해한 성분은 제거하고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을 보존, 첨가해 우리 몸과 비슷한 약알칼리성 물을 제공한다.
웰스정수기의 ‘올바른 서비스’도 이번 수상의 주효한 요인으로 꼽힌다. 환경가전 관리 서비스 고급화를 위해 올바른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하며 고객만족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는 웰스 매니저와 웰스 엔지니어의 서비스 전문 교육을 대폭 강화해 서비스 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건강과 밀접한 제품 위생 관리에 대한 신뢰와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개인별 맞춤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정기점검 시 자연 추출 성분 등으로 제작된 ‘고객 맞춤 서비스 kit’를 사용해 위생에 대한 고객의 불안을 해소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이번 1위 수상은 환경가전의 핵심 편익인 건강에 충실한 웰스 기술력과 올바른 관리 서비스가 고객 감동으로 이어진 결과라 더 뜻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과 서비스 창출, 고객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