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하이닉스, 숨은일꾼 ‘소중한 사람’ 찾아…임직원 추천 150명 선정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5-09-18 12:12 KRD7
#SK하이닉스(000660) #소중한사람 #DRAM #이석희부사장
NSP통신-SK하이닉스 DRAM 개발부문장 이석희 부사장(오른쪽 여덟번째)이 18일 소속 조직에서 선발된 소중한 사람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 DRAM 개발부문장 이석희 부사장(오른쪽 여덟번째)이 18일 소속 조직에서 선발된 소중한 사람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NSP통신) 김용환 기자 = SK하이닉스가 최근 드러나지 않는 곳에서 책임을 다하며 조직의 성과에 기여하는 숨은 일꾼(가칭 소중한 사람)을 찾아 나섰다.

SK하이닉스는 18일 임직원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 150여 명의 소중한 사람을 격려하는 행사를 가졌다.

소중한 사람이란 ‘소’리 없이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중’요한 일이 아니어도 맡은 바 최선을 다하며 ‘한’결 같은 마음으로 희생하고 배려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G03-9894841702

소중한 사람 찾기 프로그램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인트라넷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소속 팀과 타 조직 구성원을 각각 1명씩 추천해 누적 추천수(정량) 및 추천이유(정성평가)를 기준으로 최종 선발했다.

특히 조직의 리더가 일방적으로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동료 간 서로를 추천했다는 점에서 더욱 많은 호응과 참여가 따랐다. 회사는 동료 간 추천 이유를 실시간 이메일 편지 형식으로 발송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장도 마련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숨은 공적자에 대한 명예적 보상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성실하게 업무에 임해 온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욱 SK하이닉스 대표는 최근 열린 임원회의에서 조용한 영웅들을 조명한 데이비드 즈와이그의 인비저블(Invisibles)이란 책을 언급하며 “겉으로 드러나는 성공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자신의 일에 매진하는 사람들의 가치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소중한 사람 찾기와 같은 프로그램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김용환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