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BMS, 스프라이셀 제품 라벨 업데이트 FDA 승인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9-17 17:06 KRD7
#BMS #스프라이셀 #라벨 #업데이트 #FDA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이하 BMS)는 최근 미국식품의약국(FDA)이 스프라이셀(다사티닙) 제품 라벨에 대한 업데이트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현재 라벨에는 새로이 진단받은 만성기의 필라델피아 염색체-양성(Ph+) 만성골수성백혈병(CML) 성인 환자에 대한 5년 효능 및 안전성 데이터 그리고 글리벡3(이매티닙 메실레이트)을 포함한 선행 치료에서 저항성1 또는 불내성2을 보였던 필라델피아 염색체-양성 만성골수성백혈병(CP Ph+ CML) 환자들의 7년간 데이터가 제시돼 있다.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 혈액·종양학 부교수인 닐 샤 박사 (Neil Shah MD, Ph)는 “현재, 미국의 스프라이셀 (Sprycel U.S.) 라벨에 새롭게 명시되는 5년 및 7년간 데이터는 1차 치료와 2차 치료 환자들 모두에게 장기적인 효과 및 안전성과 관련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이 병을 적절히 관리하기 위해 만성골수성백혈병(CML)에 대한 지속적인 치료 및 획기적인 치료 단계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며 “만성골수성백혈병(CML)이 만성질환과 같은 특성을 보이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장기간 데이터는 환자 치료에 특히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스프라이셀은 골수억제, 출혈 관련 질환, 체액 저류, 심혈관 질환, 폐동맥 고혈압, QT 연장, 심한 피부 반응, 종양용해 증후군, 배아-태아 독성 등의 주의사항이 있다. 세부 중요 안전 정보는 뒷부분을 참조하면 된다.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의 미국 의학부 대표 로라 베슨 부사장(Laura Bessen, MD)은 “우리는 필라델피아 염색체-양성 만성골수성백혈병 (CP Ph+ CML)의 1차 치료 및 2차 치료에 있어 중요한 5년 및 7년 데이터를 만든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는 장기간에 걸친 스프라이셀 치료의 전체적인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제품 특성을 더 강화할 수 있는 발전”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