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현장행정 강화에 총력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5-09-16 14:53 KRD7
#보령시 #김동일 #읍면동장
NSP통신-지난 4월 주교면에서 열렸던 2분기 읍면동장 회의 장면
지난 4월 주교면에서 열렸던 2분기 읍면동장 회의 장면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본청에서 개최하던 읍면동장 회의를 올해부터 읍면동사무소를 찾아가 개최하고 있다.

3분기 읍면동장회의가 16일 대천3동 주민센터에서 김동일 시장을 비롯한 실․국장․사업소장과 읍면동장, 대천3동 통장 등 50명이 참여해 시정 주요 추진사항과 업무 현황을 청취하고 시책의 개선 사항과 지역의 애로사항을 건의해 활발한 소통의 장으로 이뤄졌다.

3분기 주요 시정 안내와 홍보 사항으로는 ▲안전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종합추진대책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일제점검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 아카데미 운영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비브리오패혈증 및 쯔쯔가무시 예방 홍보 ▲보령댐 수위 최저로 물 아껴쓰기 홍보 등이다.

G03-9894841702

읍면동에서는 ▲소규모 민원 즉시 해결 ▲중점관리시설 점검 및 보수팀 운영 ▲현장 맞춤 전입신고제, ▲ 독거어르신 촘촘그물망 돌봄서비스 ▲생생 기업 현장 간담회 ▲전통시장 살펴보기 등이 사례로 발표되기도 했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달부터 민원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즉각 처리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현장행정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처럼 발로 뛰는 행정으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한 발 앞선 행정을 펼쳐주길 당부한다”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올해부터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함으로써 각종 시책과 정보 공유를 ‘행정의 파트너’로 여기고 있는 이통장들을 참여시켜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