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도, 외투기업 간담회 개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5-09-15 23:55 KRD7
#충남도 #안희정 #외국인투자기업 #코트라
NSP통신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충남도(도지사 안희정)는 15일 아산 온양 제일호텔에서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및 코트라 현장 상담 서비스를 개최했다.

외투기업과 코트라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외투기업에 유용한 지원 제도 ▲외투기업에 유익한 전국 사례 소개 ▲외투기업 분야별 애로사항 상담 ▲도의 외투기업 사후관리시스템 설명 및 상담 등이 진행됐다.

특히 외투기업 애로사항 상담은 사전 접수된 상담 희망 내용을 코트라에 파견 중인 각 부처 투자정책협력관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즉석 응답도 이어져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허재권 도 투자입지과장은 “외투기업들이 도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자리가 마련됐다”며 “오늘 현장에서 제시된 외투기업들의 의견은 적극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허 과장은 또 “앞으로도 외투기업의 가감 없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내에는 260여 외투기업이 자리 잡고 있으며 외투기업협의회는 지난 2011년 9월 구성돼 현재 47개 기업이 회원사로 활동 중이다.

외투기업협의회 가입은 외투기업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도는 외투기업을 대상으로 애로 및 고충상담, 각종 교육지원, 경영컨설팅 지원, 외투법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