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브릿지, 카링크 화웨이 스마트폰 지원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9-08 09:21 KRD2
#유브릿지 #카링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유브릿지(대표 이병주)는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간 풀미러링을 제공하는 '카링크(Car Link)'가 국내에서 화웨이(HUAWEI) X3 스마트폰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차량의 내비게이션으로 공유해 사용하는 기술이다. 차량 전용단말기의 수동 업데이트 등과 같은 단점을 보완하고 스마트폰의 다양하고 편리한 어플 등을 차량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NSP통신-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간 무선 양방향 풀미러링을 지원하는 카링크 (유브릿지 제공)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간 무선 양방향 풀미러링을 지원하는 ‘카링크’ (유브릿지 제공)

현재 ‘카링크’는 수입 자동차인 벤츠, 폭스바겐, BMW 미니, 인피니티에 공급되고 있다. 또 국내 내비게이션 업체인 파인디지털, 팅크웨어, 현대엠엔소프트, 한라홀딩스, 아이머큐리, 모비딕 등이 출시한 매립형 및 거치형 내비게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국내시장에서만 약 40여만대 이상의 내비게이션에 ‘카링크’ 기술이 탑재됐다. 해외시장에서는 중동(사우디아라비아, UAE)과 유럽(스페인), 멕시코 시장에서 출시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브라질 등 다양한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한편 유브릿지 '카링크'의 특징은 무선으로 스마트폰의 모든 앱 화면 및 소리를 내비게이션에서 공유 할 수 있고, 내비게이션에서도 스마트폰을 조작 할 수 있는 양방향 기술이 적용되는 등 편리성이 강화된 솔루션이다. 실제 차량운전자는 화면분할(PIP)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스마트폰 지도앱 등을 내비게이션에서 미러링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김기사, U+ 내비 리얼(U+ Navi Real), 올레내비, 아이나비, 아트란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스마트폰 길안내 앱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