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약협회 백신의약품위원회 위원장에 조순태 녹십자 부회장 선출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8-31 14:36 KRD7
#한국제약협회 #백신의약품위원회 #조순태 #녹십자 부회장 #연구개발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한국제약협회 백신의약품위원회는 31일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제1차 회의를 열고 조순태 녹십자 부회장(협회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백신의약품위원회는 신종플루 사태 등에서 보듯 백신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국내생산 기반 구축, 품질관리 등이 국민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는 제약 산업계의 인식을 반영, 지난 7월 14일 개최된 제약협회 이사회에서 위원회 설치를 결의한 데 따라 구성됐다.

위원회는 이날 조순태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한 데 이어 최덕호 한국백신 대표이사를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들 외에 백신위원회 위원으로는 보령바이오파마의 김기철 대표이사와 유병규 상무, CJ헬스케어 변형원 공장장(이사), SK케미칼 전광현 상무, LG생명과학 최덕영 사업부장, 일양약품 박경남 전무 등이 위원으로 활동한다.

G03-9894841702

참석자들은 국내 백신 제조사와 함께 수입 및 유통만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 등 백신의약품 시장의 복잡성이 증대하는 현실에서 협회 차원의 백신의약품 연구개발, 허가, 생산, 품질관리 업무 지원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향후 위원회 활동을 통해 백신 제조사 간 상호협력, 정부 및 유관단체와의 소통 활성화를 제고하고 산업 발전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이와 함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활동을 위해 산하에 백신의약품 실무위원회를 구성·운영키로 하고 실무위원으로는 R&D와 RA, 품질관리, 유통·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를 추천하기로 했다. 또 앞으로 월 1회 조찬회의를 진행하기로 하고 하반기 중 워크숍을 통해 위원회 운영방향을 논의하고 기업 간 경험도 공유하는 방안도 검토키로 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