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운룡 새누리당 국회의원, 일산 동구 ‘민원 카페’ 오픈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8-31 14:25 KRD7
#이운룡 #새누리당 #국회의원 #일산 동구 #민원 카페’
NSP통신-이운룡 새누리당 국회의원
이운룡 새누리당 국회의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새누리당 이운룡 국회의원(비례대표, 정무위원회)이 오는 9월 2일 오후 2시 일산동구 백석역사거리에 위치한 ‘친절한 운룡 씨의 민원카페’에서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개최 한다.

이 의원 사무실 관계자는 “2일 일산동구 지역사무소 개소식에는 새 누리당 김무성 대표 및 원유철 원내대표 등 새 누리당의 주요 지도부와 당원, 정관계 인사 및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이 의원을 축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친절한 운룡 씨의 민원 카페는 명칭처럼 형식적이고 접근하기 어려운 정당사무소의 기존 이미지를 탈피해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우선시하는 민원 카페 식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G03-9894841702

특히 이 의원 사무실 관계자는 ”지역사무소를 찾은 한 민원인은 ‘딱딱한 사무실이 아닌 카페 전경이 눈앞에 들어와 깜짝 놀랐다’며 ‘친숙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국회의원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NSP통신-새누리당 이운룡 국회의원(아래 가운데)이 일산 동구 민원 카페에서 민원 상담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 이운룡 국회의원(아래 가운데)이 일산 동구 민원 카페에서 민원 상담을 하고 있다.

한편 이운룡 의원은 23년간 정당의 당직자로 지내며 4번의 대선과 5번의 총선을 치렀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최고위원이 한나라당 사무총장과 원내대표를 역임했던 시절 당 기획조정국장, 원내행정 국장 등 요직을 맡았으며 오랫동안 김 대표와 함께 손발을 맞춰왔다.

또 박근혜 대통령이 19대 총선을 앞둔 비상대책위원장 시절 가장 박 대통령의 상근보좌역을 맡았고 2012년 박 대통령 당선인의 비례대표 의원직을 승계해 제19대 국회에 입성한 인연을 같고 있다.

특히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국회 의원회관 620호는 박 대통령이 의원 시절 사용하던 사무실을 직접 물려받은 곳으로 전망이 좋고 대통령을 배출했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 새누리당 중진 의원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