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티쓰리 52주최고가·스타코링크↓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의약품 특허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오는 9월부터 ‘의약품 특허목록’ 홈페이지에 통계·분석 기능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통계·분석 기능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총괄, 주성분 관련 통계, 특허권 등재자별 통계, 약효군별 통계, 존속기간 만료일 통계, 재심사 만료일 등으로 구분해 제공된다.
또 사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검색기능도 강화해 첨부된 문서 내용까지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해 각각의 문서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아울러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모바일 홈페이지도 구축·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 의약품 관련 사이트 특허 인포매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의 기능 강화 및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특허 등재된 의약품의 주성분, 약효군, 특허권 등재권자 등의 정보를 별도의 통계·분석 처리 과정 없이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종류별로 선택·구분해 신속하게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